프로필
박지혜(Ji-Hae Park, Violinist)는 독일에서 태어나 바이올리니스트 어머니로부터 바이올린을 배우면서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인생을 시작했다.
미국 인디애나 주립대학원에서 전액장학생으로 Jaime Laredo 교수에게 사사, 독일 칼스루헤 국립음악대학교 및 대학원을 최고과정까지 Ulf Hoelscher 교수와 함께했다. 독일 총 연방 청소년콩쿠르 두 차례의 1등, 루마니아의 Remember Enescu 국제콩쿠르 2등과 4개의특별상 외 많은 국제 대회에 입상하였으며 2007년에는 독일 라인팔츠주를 이끌어 갈 연주가로 뽑히기도 했다. 독일 정부로부터 2003년부터 2014까지 국보급 바이올린 페트루스 과르네리를 (Venedig 1735년) 12년간 무상으로 대여 받아오다 2014년부터 1735 산 페트루스 과르네리를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.
14세에 Mainz 시립 챔버 오케스트라와 유럽순회 연주로 데뷔 이후 연 150회 이상의 국제무대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박지혜는 Baden-Baden 필하모니를 비롯한 독일의 유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을 하고 워싱턴 케네디 센터, 뉴욕 카네기홀에서의 독주회를 비롯하여, 2012년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LA 심포니, 상해 콘서트홀에서 상해필하모닉 오케스트라,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최대 야외무대인 강변음악회 외 유니버설 뮤직의 ‘피크닉 클래식인 서울’등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선사한 바 있다.
위키백과(wiki) 바로가기 : 바이올리니스 박지혜